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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복지정보뉴스] 창원교육지원청, 민원픽업서비스로 주차장 협소 불편 해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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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김지인 댓글 0건 조회 15회 작성일 25-07-04 11: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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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창원=뉴시스] 김기진 기자 = 경남도창원교육지원청은 민원 서비스 향상과 제도 개선을 위해 2월10일부터 이달 9일까지 국민권익위원회가 운영하는 국민 정책 참여 플랫폼 '국민생각함'을 통해 시민의 의견을 받았다고 27일 밝혔다.

가장 많은 의견은 '주차장 협소로 발생한 불편'을 해소해 달라는 내용이었다.


창원교육지원청은 '민원 픽업 예약 서비스 시스템'을 도입해 주차 문제를 해결하고 민원 처리의 편의를 높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기타 의견으로 민원 전용 주차장 설치, 부서 사무실 안내 표지판 설치, 청내 무인민원발급기 설치 등의 의견이 제출됐다.

민원 픽업 예약 서비스는 민원인이 창원교육지원청 누리집에서 민원서류 종류와 방문 일시를 예약하면 별도로 마련된 민원픽업서비스존에서 바로 민원서류를 받을 수 있는 방식이다.


이번 시스템은 ▲주차 공간 부족으로 발생하는 민원 해소 ▲장애인, 노약자, 영유아 동반자 등 민원 취약 계층을 위한 맞춤형 서비스 제공 ▲민원실 방문 없는 신속한 민원 처리 등 다양한 장점이 있어 민원 서비스 품질을 높일 것으로 보인다.

황흔귀 교육장은 "창원교육지원청은 앞으로도 시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수요자 중심의 맞춤형 민원 서비스를 더 많이 발굴하고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출처] 뉴시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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